![]() |
↑ 광주 평동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사진 제공 = 서한] |
27일 서한에 따르면 최근 삼광개발과 '광주 평동 지식산업센터' 공사도급계약을 체결했다. 사업비 1173억원 규모로 광주 광산구 장록동 749-2번지에 지하 1층 ~ 지상 20층 규모로 건립된다. 오는 10월 착공해 2025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8만 6198㎡ 규모로 제조시설과 연구시설, 업무시설, 오피스텔 등으로 건립된다. 이 사업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입주업체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평동산단 내 구조고도화 1호 사업이다.
서한 관계자는 "노후산단 재생사업에 주택도시기금 지원을 접목한 최초의 사업모델인 서대구 복합지식산업센터를 성공적으로 준공한 경험을 살려 광주 평동 지식산업센터 공사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한은 서한이다음, 서한포레스트 등의 브랜드를 통해 역외사업에 공을 들이며 순천 울산 대전 등에서 분양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현재 충북 오송바이오폴리스에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 1113세대 분양도 계획 중이다. 주택건설 외에도 충남소방복합시설 건립공사, 남양주 화도 저온물류
올해로 창립 51주년을 맞은 서한은 대구지역 대표 건설사로 전국에 7만 5000가구를 공급해 왔다. 4년 연속 대한주택공사 우수시공업체, LH우수시공업체 및 품질대상 건설업계 최우수상 등을 11회 수상했다.
[대구 = 우성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