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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 보배드림 캡처] |
지난 1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어머니가 보일러 점검사기를 당했습니다.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 A씨는 "(보일러 기사가) 11일 저녁 보일러 점검을 해야 한다고 사전 연락 없이 갑자기 방문해 점검 후 보일러 누수가 있으니 수리를 해야 한다고 어머니에게 200만원 정도를 받아갔다. 어머니는 나이가 좀 있으시고 당연히 이런 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신다"고 하소연했다.
A씨가 공개한 수리 명세서에는 각종 부품 및 시공 항목에 표시가 돼 있고 총 212만원의 요금과 함께 '부가세 10% 별도'라고 적혀있다. '환불 불가합니다'라는 문구도 적혀있다.
A씨는 "바로 경찰서로 가서 신고접수하니 보일러 측에서는 자기들은 해당 내용을 다 설명했고 대화를 볼펜형 녹음기로 녹음까지 해놔서 아무 잘못도 없다며 뻔뻔하게 나오고 있다"며 "결국 형사에게 사기죄 성립이 힘드니 민사로 가라는 답변 밖에 못 듣고 집에 돌아왔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기사한테 직접 전화를 걸어서 환불해 달라고 말해봐도 환불 불가라고 말해놨다며 절대 못해준다고 하더라"라며 "이게 말이 되는 금액이냐고 따져봐도 '그럼 안하면 되지 않냐' '왜 했냐' '이미 약품이 들어갔기 때문에 끝난 거다' 이런 식으로만 얘기한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작업사진이라고 보내온 사진인데 부식방지제 25병이나 들어갔다고 하는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가정용보일러에 안 써도 무관하다고 하더라. 어머니는 계속 저에게 자꾸 미안하다고 사과하시는데 마음이 너무 아프다"며 "200만원은 저희에게 큰 금액이다. 관련 쪽으로 잘 아는 형님 계시면 제발 도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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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일러 기사가 작업에 사용했다며 A씨에게 보내온 부식방지제 25병 사진.[사진 = 보배드림] |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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