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맑았던 어제와 달리 오늘은 전국의 하늘 표정이 흐리겠고요.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늦은 오후에 제주를 시작으로 밤이면 충청 이남지역에 내일은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는데요. 특히, 제주와 충청이남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해 요란하게 내리겠습니다.
<3>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 산지에 많게는 30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고요. 제주와 남해안, 지리산 부근에 최고 120mm, 충청 이남지역은 20에서 70mm, 그 밖의 지역은 최고 4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내일 오전 중부를 시작으로 오후면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위성>오늘 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고요. 서울과 인천, 경기 북부에는 아침까지 이슬비가 내리겠습니다.
<현재>자세한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17.2도, 대전 16.7도로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한낮기온은 강릉 26도, 청주 28도, 창원은 2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비가 그친 뒤 고온현상은 차츰 누그러지질 전망입니다.
<생활정보>이렇게 기온과 일조량이 크게 변하는 봄철에는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서 계절성 우울증에 걸리기 쉽다고 합니다. 이럴 때는 충분한 수면과 30분 정도의 산책이 우울증 예방에 좋은데요. 적당한 햇볕을 쬐게 되면 체내에는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좋은 감정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 D는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우유와 고등어 그리고 표고버섯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하다고 하니까요. 자주 챙겨드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