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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와 무관한 이미지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셀프 사진관에서 착오로 2번 결제했다가 환불을 요구한 고객이 점주에게 모욕적인 말을 들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어제(17일) A 씨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날 무인 셀프 사진관에서 겪은 일을 점주와 주고받은 메시지와 함께 공개했습니다.
A 씨 주장에 따르면 해당 사진관은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만 결제가 가능하며 1회 사진 촬영 금액은 4000원이었습니다.
계좌이체를 원하는 고객의 경우 사진관 내에 적혀있는 계좌번호로 입금한 후, 점주 개인 연락처로 전화를 걸어 입금 확인을 받으면 점주가 기계에 4000원을 넣어주는 방식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시 현금이 부족한 줄 알았던 A 씨는 4000원을 해당 계좌로 입금한 후 점주에게 세 차례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러나 점주는 전화를 받지 않았고 A 씨는 "지금 입금했다"며 문자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A 씨는 “뒤에 기다리던 손님들도 있어서 민폐일까 봐 지갑을 다시 확인했더니 다행히 현금이 있어서 부리나케 결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러나 점주가 입금 확인을 뒤늦게 한 건지 마지막 지폐를 삽입하자마자 8000원 처리가 됐다”며 “환불 요청을 하면 되니 그러려니 하고 사진 촬영을 마쳤다. 8000원 처리가 됐다고 해서 촬영이 2번 되지는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후 촬영을 마친 A 씨는 점주에게 "4000원 반환 부탁드린다"며 환불받을 계좌번호를 메시지로 남겼습니다. 이윽고 점주에게 "(기계에) 4000원 넣어 드렸다. 촬영 안 했냐"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이에 A 씨는 “화면에 (처리됐다는 내용이) 안 나오길래 현금으로 다시 4000원 넣었다”고 말했고, 점주는 “저희는 (기계에 4000원) 바로 넣어 드린 거로 나온다”고 했습니다.
A 씨는 “현금 넣고 나니까 8000원이라고 떴고 사진도 한 번만 찍었다”고 설명했는데, 점주는 “계좌이체했으면서 현금을 왜 넣었냐”며 “처음부터 현금 넣고 이용해라”고 A 씨를 비난했습니다.
점주의 응대 태도에 기분이 상한 A 씨는 "그럼 전화를 받으셨어야죠. 전화해도 안 받으셔 놓고 왜 저한테 뭐라고 하시냐"고 따져 물었습니다.
그러자 점주는 “태도 무엇? 니네가 잘못해놓고”라고 답장했습니다.
점주의 무례한 답장을 받은 A 씨는 “원래 응대 이렇게 하시냐. 저 아시냐. 왜 반말하시냐”고 불쾌함을 드러냈습니다.
이에 점주는 “어쩌라고 생긴 대로 노네”라고 답했습니다.
A 씨는 글을 통해 “부스 안에 CCTV가 설치돼 있어 제 외모에
그러면서 “얼굴도, 누군지도 모르는 이에게 처음 모욕을 겪었다”며 “어떻게 대처해야 하냐”고 토로했습니다.
이같은 글에 누리꾼들은 "저따위로 장사할 거면 왜 하냐", "사장 말투 진짜 저급하다", "4000원으로 기분 나쁘게 하는 방법도 가지가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