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출시 후 품귀현상을 일으킨 '포켓몬빵'에서 애벌레가 나왔다는 제보가 나온 가운데, 제조사 SPC삼립이 문제의 빵을 수거해 재발 방지를 위한 조사에 착수하겠다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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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삼립 포켓몬빵. / 사진 = 연합뉴스 |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포켓몬빵 제조사인 SPC삼립은 오늘 포켓몬빵에서 애벌레가 나왔다는 사실을 신고한 소비자 A 씨 등과 만나 문제의 빵을 수거한 뒤 혼입 원인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포켓몬빵에서 애벌레가 나왔다는 사건은 충남 서산에 거주하는 A 씨가 서울에 사는 남동생 B 씨 가족을 위해 포켓몬빵을 구입하면서 벌어졌습니다.
A 씨로부터 포켓몬빵 7봉지를 선물 받은 B 씨는 아이들과 함께 봉지를 뜯었고, 그 중 초코롤빵에서 길이 1cm가량의 애벌레를 발견했습니다. 이에 A 씨는 지난 11일 SPC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제품을 회수해 벌레가 들어간 경위를 조사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13일 A 씨의 집에는 보상제품으로 빵만 전달됐습니다. 문제의 빵은 회수해가지 않았습니다.
현재 SPC삼립 측은 애벌레가 제조 과정이 아닌 유통 과정에서 들어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빵 제조 과정에서 애벌레가 유입됐다면 빵
제조사 관계자는 "즉각 문제의 제품을 수거하고 벌레가 혼입된 원인을 조사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며 미흡한 초기 대응을 인정했습니다. 제조사는 해당 제품을 수거해 애벌레가 들어간 원인을 조사하고, 재발 방지에 나설 방침입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