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박건수 한국공대 총장이 4일 본교 아트센터에서 비전선포식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공대] |
이번 비전선포식에는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문정복 국회의원(시흥 갑), 박춘호 시흥시의회의장, 이소춘 시흥시부시장, 조혜영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이사장, 이낙규 생산기술연구원장 등 외빈과 학생 및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윤모 학교법인 이사장의 환영사와 박건수 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문승욱 장관, 문정복 의원 등이 이어 축사를 전하였으며, 김수민 기획처장의 비전선포식 경과보고, 비전선포식 영상 발표, 그리고 한국공대의 새 이름으로 수놓은 교기전달식이 이어졌다.
한국공대 박건수 총장은 개회사에서 '산학협력 특성화 1위, 국내 공학대학 10위, 글로벌 혁신대학 100위'의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어,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드는 공학기술 선도대학"이라는 비전을 선포하며, "25년이라는 짧은 역사 동안 공학 교육에 혁신을 가져온 우리 대학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이끌어 나갈 핵심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약속했다.
한국공대는 ▲메타버스 교육혁신, ▲학습 자유선택권 확립, ▲신산업 선도 연구 및 산학협력 고도화, ▲글로컬 공유 협력 체제 강화, ▲지속가능 대학 경영 혁신을 5대 전략 방향으로 하여, 5대 핵심부문과 20개 전략과제를 수립하였다. 특히 ICT 융합, 첨단 반도체, 탄소중립의 학문분야 특성화를 통해 단과대학 및 특성화 학부 개편, 융합전공 신설을
[김제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