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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스페이스 사칭 사이트 특징 / 사진 = 한국소비자원 제공 |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를 사칭하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는 소비자들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늘(4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두 달간 노스페이스 사칭 사이트와 관련한 소비자 상담이 21건 접수됐습니다.
'NFWEAR'이라는 이름의 해당 사이트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아웃도어 상품을 대폭 할인 판매한다는 광고를 노출하거나 지인이 SNS를 통해 할인 광고를 공유한 것처럼 오인하게 해 소비자를 유인했습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 상품 이미지를 도용하고 비슷한 주소 여러 개 사이트를 반복적으로 개설·폐쇄하는 등의 방법으로 소비자 피해를 유발했습니다.
소비자 상담에 접수된 21건은 '상품 미배송', '연락 두절', '사이트 폐쇄' 등을 이유로 소비자가 계약취소나 결제 대금 환급을 요구하
소비자원은 최근 2년 동안 이 같은 유명 브랜드 사칭 피해가 반복해서 발생하고 있다며 피해주의보를 내렸습니다.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기 전에 소비자원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crossborder.kca.go.kr)에 사기 의심 사이트로 등록됐는지 여부를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