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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마포구 홍대 앞 젊음의 거리 인근 주점. [사진출처 = 연합뉴스] |
지난해 연말 남성은 술집, 여성은 제과점과 커피 전문점을 많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27일 한국농수산유통공사(aT)는 이런 내용을 담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외식업 경기분석'(2021년 12월) 보고서를 공개했다. 조사는 신한카드 결제 데이터를 토대로 진행됐다.
그 결과 전체 외식업 이용객의 성별 비중은 남성 57.9%, 여성 42.1%로 남성이 더 많았다.
업종별로 보면 여성 대비 남성 소비자 비중은 무도 유흥주점(85.1%), 일반 유흥주점(79.1%), 출장음식 서비스점(73.2%), 생맥주 전문점(69.4%) 등의 순으로 높았다.
남성 대비 여성 소비자 비중이 높은 순서는 제과점업(55.2%), 커피 전문점(
배달앱을 이용한 성별 소비자 비중은 여성이 54.5%로, 남성(45.5%)보다 높았다.
연령대별로 보면 배달앱 이용 비중은 20∼30대가 64.5%로 40∼50대(33.4%)와 비교애 2배가까이 높았다.
[김승한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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