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민정, 두 번째 금메달…2연패 달성
쇼트트랙 최민정 선수가 1,500m 결승에서 정상에 올라 한국 선수단 두 번째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에 이은 2연패이자, 1,000m와 3,000m 계주 은메달을 포함한 이번 대회 세 번째 메달 수확입니다.
▶ 이틀 연속 9만 명대…거리두기 고심
코로나19 환자가 9만 3,135명이 늘어 이틀 연속 9만 명대 확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규 확진자 수가 매주 2배 가량 급증하는데다 위중증 환자도 389명으로 급증하면서 내일 새 거리두기 발표를 앞두고 정부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 이, 서울 집중 공략…윤, 유승민 회동
공식선거운동 3일 차인 오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서울 일대를 공략하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수도권 유세에 집중하는 한편 유승민 전 의원과도 만납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오늘도 선거 운동을 중단하고 당원 유세차량 사고 빈소를 지킵니다.
▶ 영덕 산불 사흘째…진화 작업 '총력'
이틀 전 새벽 경북 영덕군 삼화리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풍과 건조한 날씨 탓에 되살아나 아직도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산림청이 헬기 40대와 인력 1천여 명을 투입해 진화에 나선 가운데, 전신주 스파크가 산불의 원인이라는 잠정 결과가 나왔습니다.
▶ 홍상수, 베를린영화제 3년 연속 수상
홍상수 감독이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27번째 장편 '소설가의 영화'로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홍 감독은 2년 전 감독상과 지난해 각본상에 이어 올해까지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