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과 관련해, '종범이 아니라 주범 중 한 명'이라고 주장하며 검찰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선 후보의 아내 김혜경 씨에 대해 '또다시 자택 인근에서 법인카드로 닭백숙 등 식사 금액을 이용하고 쪼개기 결제했다는 추가 폭로가 나왔다'며 맹비난했습니다.
▶ 11일 오전 전남 여수시 화치동 여수국가산단 내 여천NCC 여수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나 4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습니다.
열교환기 청소 뒤 가스 누출 여부를 점검하던 중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경찰과 고용노동부는 업무상과실치사와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오미크론 변이 확산이 계속되면서 11일 0시 기준으로 집계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53,926명으로, 이틀 연속 5만 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정부는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의 최고가격제 도입을 검토하는 한편, 오는 21일부터는 감염에 취약한 어린이집과 노인시설 등에 키트를 무상으로 배포하기로 했습니다.
▶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조치를 완화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하고 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위중증과 사망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방역상황을 어느 정도 관리할 수 있다는 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의 군사 위협이 고조되는 우크라이나에서 미국인이 즉시 떠날 것을 권고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10일 방영된 미 NBC방송 인터뷰에서, '어떤 상황이 오면 우크라이나에 미군을 보낼 것인가'하는 질문에 "그럴 일은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