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낮시간까지 중부와 제주에 5mm 미만의 약한 비가 내리겠고 남부 일부 지역에도 빗방울 정도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내일은 중부지방의 하늘엔 구름이 많고 남부와 제주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제주의 비는 최대 40mm가 예상됩니다. 날 자체는 포근해서요, 오늘 서울은 11도, 내일은 10도까지 오르며 평년기온을 크게 웃돌겠습니다.
<2>오전에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오늘 전국 곳곳의 대기질 상황이 좋지 않겠습니다. 전남과 경남을 제외한 전국의 일평균 미세먼지 농도 종일 나쁨 수준, 영동지역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으로 치솟겠습니다. 호흡기 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중부>중부지방, 비의 양이 적긴 해도 기온이 낮은 곳에서는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원지역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어제 건조특보가 내려진 강원과
<남부>부산, 울산에는 여전히 대기도 메말라 있습니다. 불씨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현재기온은 서울 6.4도, 광주 2.5도, 부산 5.4도로 어제보다 4도에서 크게는 11도가량 높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최고>한낮기온 강릉과 울진 13도, 대구와 창원 14도까지 오르며 평년기온을 7도가량 크게 웃돌겠습니다.
<주간>금요일부터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며 주말인 토요일에는 서울 아침 기온 영하 9도로 추위가 절정에 다다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 #날씨 #약한비 #미세먼지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