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 새 변이인 오미크론 감염 의심 사례가 나와 방역당국이 정밀 검사에 들어갔습니다.
방역당국은 검사 결과를 오늘 오후에 발표할 예정인데, 관련 내용을 보고받은 문재인 대통령은 "오미크론 변이 유입 차단을 위해 보다 강화된 입국방역 조치를 즉각 시행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오늘 '역대 최다' 예상…모임 제한 가능성
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4천 명을 훌쩍 넘어설 것으로 보여 역대 최다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는 사적 모임을 제한하거나 방역패스 적용을 확대하는 방안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이, 1호 인재 영입…윤 "52시간제 비현실적"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육사 출신으로 30대 워킹맘인 조동연 서경대 교수를 1호 영입 인재로 깜짝 발탁했습니다.
이준석 대표와의 불협화음이 커지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충북 청주를 찾아서 주 52시간제와 최저시급제가 비현실적이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 '대장동 의혹' 곽상도 오늘 구속 여부 결정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된 곽상도 전 의원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 밤 결정됩니다.
곽 전 의원은 화천대유가 참여한 성남의뜰 컨소시엄 구성 과정에서 하나은행 측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아들을 통해 퇴직금 등 명목으로 25억 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강한 찬바람, 기온 '뚝'…내륙 곳곳 눈·비
12월의 첫 날인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어제보다 10도 가량 뚝 떨어져 영하권의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영동 지역 등은 한파주의보까지 발효된 가운데 내륙 곳곳에는 눈발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