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가 시시작됩니다.
유흥시설을 제외한 모든 시설의 영업시간 제한이 해제되고 수도권은 10명, 비수도권은 12명까지 사적 모임이 가능해집니다.
▶ 확진자 2천명 대…이태원 핼러윈 인파 '북적'
방역 완화 기대감 속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2천 명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핼러윈데이를 앞둔 어제 이태원 거리는 사람들로 북적였고, 방역 위반 사례도 곳곳에서 나타났습니다.
▶ 고 노태우 전 대통령 영결식…파주 검단사에 안치
고 노태우 전 대통령의 영결식이 오늘 오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립니다.
연희동 노제와 영결식이 끝나면 유해는 파주 검단사에 임시로 안치될 예정입니다.
▶ 공인중개사 시험 40만 명 몰려…역대 최다 응시
오늘 치르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 40만 명이 넘는, 역대 가장 많은 사람이 몰릴 전망입니다.
집값과 전셋값 급등으로 중개 수수료가 많게는 천만 원이 넘는데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큰 MZ세대가 대거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 이재명 "전 국민 재난지원금"…윤-홍 '기선 다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음식점 총량제에 이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 4인은 어제 마지막 1대1 TV 토론에서 두 명씩 조를 이뤄 인신 공격 없는 정책 토론에 집중했습니다.
▶ 전국 구름 많고 흐려…낮 최고 16 ~21도 큰 일교차
주말인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흐린 가운데 경기 북서부와 충남 북부 서해안, 제주도 산지에는 적은 양의 비가 예상됩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5∼14도, 낮 최고기온은 16∼21도로 어제보다는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