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는 고 노태우 전 대통령의 장례를 오는 30일까지 닷새간 국가장으로 치르고, 국립묘지에는 안장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노 전 대통령의 빈소를 직접 찾는 대신 '과오가 적지는 않지만 성과도 있었다'며 추모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 윗선으로부터 사퇴 압박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는 황무성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이 재임 중 사기 혐의로 기소돼 징역형을 선고받은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이재명 캠프는 황 전 사장을 향해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할 것을 우려해 사퇴 종용 자작극을 벌인 것은 아닌지 해명하라"며 압박에 나섰습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음식점이 난립해 폐업이 속출하는 문제를 막기 위해 '음식점 허가총량제'를 도입하겠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
식당을 마구 열어 망하는 것을 막자는 취지인데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여기에 대해 "아무말 대잔치"라고 비판했습니다.
▶ 코로나19 영업시간 제한을 이행한 소상공인에 대한 손실보상금 신청이 어제부터 시작됐습니다.
사이트가 한때
▶ 목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5도 내외로 어제보다 쌀쌀하겠고, 아침 최저 기온은 2∼11도, 낮 최고 기온은 18∼23도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