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율이 단계적 일상 회복 전환을 위해 목표로 한 70%를 넘어섰습니다.
정부는 이르면 다음 달 1일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을 추진할 방침으로 구체적인 방안은 오는 29일 발표됩니다.
▶ 서울 금천구에 있는 한 건물 지하 공사 현장에서 소화용 이산화탄소가 누출돼 2명이 숨지고 19명이 다쳤습니다.
사고 현장에서 화재경보기의 수동 스위치가 눌려있었던 것으로 확인돼 경찰과 소방당국은 누군가 고의로 스위치를 작동시켰을 가능성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뇌물 혐의로 기소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남욱 변호사에게 먼저 특혜를 제안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일부 공개된 공소장엔 유 전 본부장이 남 변호사에게 "공사 설립을 도와주면 사업권을 주겠다"고 제안한 내용이 담겼습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경선이 끝난지 2주 만인 오늘 회동을 갖고 정권 재창출을 위한 협력 등을 논의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는 울
▶ 한국과 미국의 북핵 수석대표 오늘 한반도 대화 프로세스 재가동 방안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미국이 종전선언 논의에 구체적으로 관여하는 듯한 기류도 감지되면서 한미 간 종전선언 조율이 속도가 붙고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