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키워드로 보는 픽뉴스 박자은 기자입니다 어서 오세요, 첫 번째 키워드 뭔가요?
【 기자 】
"꿈에서도 반성" 입니다.
【 질문1 】
이렇게만 들어도 뭔가를 크게 잘못한 것 같은데…, 누가 한 말인가요?
【 기자 】
네 아이돌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리지 씨가 법정 최후진술로 남긴 말인데요.
리지는 지난 5월 서울 영동대교 남단 교차로 부근에서 면허 취소 수준을 넘어서는 혈중알코올농도 0.19% 상태로 택시를 들이받고, 기사에게 전치 2주의 부상을 입힌 혐의를 받죠.
네 달 만에 공판이 열렸는데 대중에게 할 말 없냐는 취재진 질문엔 연신 "죄송하다"를 반복했습니다.
▶ 인터뷰 : 리지 / 가수
-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징역 1년을 구형했습니다.
【 질문2 】
구형량이 꽤 있어서 오늘 어떻게 선처를 호소했는지도 궁금하네요, 최근에 또 말실수도 하지 않았나요?
【 기자 】
네 일단 리지는 오늘 최후 진술에서 피해자인 택시 기사에게 사죄를 표하되,
"저는 스스로에 대한 잣대가 엄격한 사람이다, 살면서 남에게 피해를 주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이 사건 이후 꿈에서도 반성하고 있다"며 울먹였는데요,
문제는 지난 14일 본인 인스타그램에서 라이브방송에서 한 말입니다.
"기사님이 그렇게 다치지 않았는데"라며 주변에선 내게 극단적 선택을 하라는 것 같다고 한 건데요, 자기 합리화 아니냐, 악어의 눈물 아니냐는 비난을 많이 받았죠.
【 앵커멘트 】
마음과 다르게 표현이 잘못 나갈 수도 있는 게 인간이니까요,
이 시간이 자숙의 시간이 됐으면 좋겠네요, 다음 키워드는요?
【 기자 】
"1억 원에 사겠다" 입니다.
【 질문3 】
'억' 규모 얘기라면 설마 '오징어 게임' 관련인가요?
【 기자 】
네 '456억'이 아마 더 익숙하실 텐데, 제가 말씀드릴 '1억'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가 한 말입니다.
오징어 게임의 명함 속 노출된 전화번호 주인을 언급하며 그 번호를 1억 원에 사겠다 제안한 건데요, 허 대표는 아예 본인 번호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안의 근간에는 '허경영 게임'이 있는데요, 대선에서 본인이 50% 이상 득표하면 18세 이상 국민에게 1억 원과 매달 국민배당금 150만 원을 준다는 거잖아요,
1억 원 제안도 공약의 연장선이라고 합니다.
【 질문4 】
현실성은 있나요?
【 기자 】
신고된 허 대표 재산이 72억 원 정도라 현실성은 충족되지만, 직접 물어보니 허 대표는 법적 문제가 있을 수 있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넷플릭스 측은 "현재 번호 소유주 분과 협의 중"이라며 배상 예정 액수 등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 질문5 】
허 대표 얘기도 재밌지만 오늘 '50억 게임'도 들리던데요, 이건 무슨 얘기예요?
【 기자 】
곽상도 무소속 의원 아들 이야긴데요, 화천대유에서 6년 근무 후 챙긴 50억 원의 퇴직금 때문에 시끄럽잖아요, 이를 풍자한 게 '50억 게임'입니다.
곽 의원이 또 이 '50억'에 대한 비난에 대해 "나는 너무나 치밀하게 설계된 오징어 게임 속 '말'일 뿐"이라고 하면서 더 비난을 받았죠, 그래서 국민의 힘을 아빠의 힘으로 바꾼 풍자물도 나왔습니다.
【 앵커멘트 】
'오징어 게임'이 인기도 많은데 참 여러 갈래로 쓰이네요, 다음은요?
【 기자 】
'용감한' 8차선 무단횡단 입니다 .
【 질문6 】
8차선을 무단횡단했다는 거예요? 우리나라에서요?
【 기자 】
네 올림픽대로 여의도 부근에서 실제 일어난 이야긴데요 영상 보시면 좌측 중앙분리대 쪽에서 등장한 중년 남녀가 그대로 4차선을 횡단합니다.
달리던 SUV가 급정거를 하면서 사고는 안 났는데 이 차주 측이 경각심을 주는 차원에서 한 커뮤니티에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 앵커멘트 】
올림픽대로가 한가할 때도 있지만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선 안 되겠습니다.
다음은요?
【 기자 】
'007' 레거시 영상 입니다.
【 질문7 】
<007>, 저도 참 좋아하는 시리즌데요,
드디어 15년 간의 막을 내리는 건가요?
【 기자 】
팬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29일 대한민국에서 전세계 최초 개봉하는<007 노 타임 투 다이>는 다니엘 크레이그가 연기하는 제임스 본드의 마지막 편입니다.
다니엘 크레이그가 2006년<007 카지노 로얄>에 합류하면서 시작된 본드의 15년 대서사는 오늘 레거시 영상으로 유튜브에 공개됐습니다.
【 질문8 】
간략히 이번 편만 소개해주시죠.
【 기자 】
전체 시리즈는 25편인데 이번 편은 제작비도 서사도 가장 강렬합니다, 오늘 기준 예매량은 6만 여장으로 역대 최대인데요,
영화<보헤미안 랩소디>프레디머큐리 역 배우 라미말렉이 최강 악역으로 나오며 MI6를 떠나있던 본드의 평화가 깨지게 되는데요, 직접 영화로 보시죠.
【 앵커멘트 】
저도 꼭 봐야겠습니다, 마지막은요?
【 기자 】
네 마지막, 엄마곰의 교육법 입니다.
【 질문9 】
어떤 교육이길래요,
【 기자 】
영상 보시면, 어미곰이 새끼곰에게 미끄럼틀을 타는 방법을 가르쳐주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한 초등학교 놀이터에 등장한 건데요, 교육법 보시면 사람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곰이 등장해서 위험할 수도 있었지만 다행히 학교에 아이들은 없었다고 합니다.
【 앵커멘트 】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영상편집 : 송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