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연휴 둘째 날인 오늘(19일) 귀성 방향 정체는 오후 4~5시 사이 절정에 이르렀다가, 오후 8~9시쯤 해소될 전망입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오늘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 수가 415만 대에 달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거세지는 가운데, 오늘(19일) 확진자는 최소 1,900명대, 많게는 2천 명 안팎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오후 9시까지 전국 확진자 수는 1,852명으로 집계돼 75일째 네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 미국 식품의약국, FDA 자문위원회는 전체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부스터 샷' 방안이 현재로선 너무 이르다고 판단했습니다. 다만, 접종 대상을 좁혀 65세 이상 고령자와 중증 위험도가 높은 취약층에게는 추가 접종을 권고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제76차 유엔총회 고위급 회의 참석을 위해 오늘(19일) 오후 출국합니다. 이번 순방에는 대통령 문화 특사로 임명된 그룹 BTS도 동행하는 가운데, 문 대통령은 방미 기간 중 화이자사 회장을 만나 백신 협력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 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장동 개발 사업에 관한 논란에 대해 해당 사건은 토건 비리이자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 일요일인 오늘(19일)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고 흐릴 전망입니다. 습한 대기로 새벽부터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겠고, 낮기온은 전국이 24도에서 29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