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개발공사 청사. [사진 제공 = 강원도개발공사] |
공사는 알펜시아 매각 성사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분석했다. 또 1997년 공사창립 이래 고객만족도 지표 최고점(88.9점, 15개 지방공사 중 2위)을 획득해 다등급 달성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지방공기업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들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공사는 사회적 책임경영 국제표준(ISO26000)을 도입해 사회적 책임경영을 수립하고 인권과 환경 등 7대 핵심주제에서 실행 과제를 발굴해 실천했다. 또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비롯해 장애인 문화교육, 지역인재 육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맞는 마케팅도 추진했다. 알펜시아 운영에 있어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 등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해 지난해 57%의 객실가동률과 91만3000여명의 방문객을 유치했다.
[춘천 = 이상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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