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광복절 연휴 때 만남과 이동, 집회를 자제하지 않으면 델타 바이러스가 증폭돼 대규모 유행으로 번질 위험이 매우 크다고 경고했습니다.
정부는 8·15 서울 도심 집회에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지만, 보수단체와 노동계가 강행 움직임을 보여 충돌이 예상됩니다.
▶ 공군 중사 성추행 파문이 가라앉기도 전에 이번엔 해군에서 상관에게 성추행을 당한 부사관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피해자는 신고 후에도 가해자와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하며 업무상 따돌림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는데, 격노한 문재인 대통령은 엄정 수사를 지시했습니다.
▶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 관련 뇌물공여 혐의로 수감 중이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가석방됐습니다.
"저에 대한 걱정과 비난, 큰 기대를 잘 듣고 있다"고 밝힌 이 부회장은 집이 아닌 서초동 삼성사옥으로 향했습니다.
▶ 이재명 경기지사가 경기도민 전체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하자, 여야 대권 주
국민의힘 경선준비위원회는 오는 18일 대선후보 토론회를 강행하겠다며 설명회를 열었는데, 윤석열 전 총장과 원희룡 전 지사 측은 불참했습니다.
▶ 오늘은 흐린 날씨 속에 동해안, 남부, 충청 지역까지 비가 오락가락하겠습니다.
오후부터는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역에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