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10명 확진…"4차 대유행 피크 계속"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710명 나와 3주 넘게 네자릿수 확진자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지난 대유행 때보다 숨은 감염자가 더 많아 4차 대유행의 피크가 계속되고 있다"며, 확진자 발생 추이를 지켜보고 추가 조치 여부를 검토할 방침입니다.
▶ "8월부터 40대 이하 백신 접종 시작"
김부겸 국무총리가 생산 차질 문제를 겪은 모더나 백신에 대해 "다음 달 6일 또는 7일에 130만 회분이 국내에 공급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이와 별도로 8월 중에 모더나 백신 850만 회분이 제때 공급되도록 협의를 마무리한 가운데 다음 달에는 40대 이하 전 국민에 대한 백신 접종을 진행합니다.
▶ 이, 전국 순회…최, 다음 주 출마선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늘 대구를 시작으로 다음 달 2일까지 1,200km에 달하는 전국 순회를 돌며 본격적인 세규합에 나섭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다음 달 4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인 가운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국민의힘에 입당한 상태에서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안산, 3관왕 시동…황선우, 50m 출격
한국 여자 양궁 대표팀의 안산이 개인전 8강 에 진출하면서 도쿄올림픽 3관왕을 향해 시동을 걸었습니다.
남자 수영의 희망으로 떠오른 황선우는 오늘 저녁 7시 50m 예선전에 출전합니다.
▶ 6월 생산 1.6%↑…제조·서비스업 증가
국내 산업들의 생산 활동을 보여주는 전산업생산지수가 지난달 1.6% 늘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제조업 생산은 2.3% 늘어 넉 달 만에 증가로 돌아섰고, 서비스업 생산도 1.6% 늘어나는 등 주요 지표 대부분이 호조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