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00명 신규 확진…수도권 '4단계'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100명 나와 엿새째 천 명대가 넘는 확진자를 기록했습니다.
오늘부터 수도권 지역은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됐는데, 오후 6시 이후에는 2명만 사적 모임이 가능하고, 결혼식과 장례식에는 친족만 참석할 수 있습니다.
▶ 55~59세 백신 예약…서버 한때 먹통
오늘부터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 만 55세부터 59세까지 일반 국민 352만여 명을 대상으로 모더나 백신 접종 예약이 진행됩니다.
예약이 시작된 오늘 새벽 0시에는 접속자가 급격하게 몰리면서 3시간 넘게 홈페이지가 마비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 대선 예비후보 등록…선거운동 가능
오늘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20대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이 진행됩니다.
예비후보는 선거운동과 후원금 모금을 할 수 있는데, 여권에서는 이낙연 전 대표와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야권에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유승민 전 의원이 예비후보로 등록합니다.
▶ 우주관광 시험 성공…'스타워즈' 개막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이 첫 우주 여행 시험 비행에 성공하면서 본격적인 스타워즈 시대가 열렸습니다. 브랜슨은 지상에서 88.5km까지 도달한 뒤, 약 4분간 중력이 거의 없는 상태를 체험한 후 지구로 무사히 귀환했습니다.
▶ 한낮 35도 '폭염특보'…'열대야' 주의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32도 이상 오르는 등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도 일부 지역은 35도 이상까지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습도도 높아 체감온도도 33도 이상으로 오르는 가운데, 밤에는 열대야까지 나타나겠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