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가 모더나 백신을 국내에서 위탁 생산하기로 합의해 3분기부터 수억 회 분을 만들어 내게 됐습니다. 조지아주 SK이노베이션 배터리 공장을 방문한 뒤 귀국길에 오른 문재인 대통령은 "최고의 순방이었다"고 자평했습니다.
▶ "노무현 정신 계승"…윤석열 겨냥 검찰 비판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2주기 추도식에서 여권 대권 주자들은 노무현 정신 계승을 다짐하며 국민통합을 강조했습니다. 또 정치검찰을 언급하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견제하는 발언도 잇따라 내놨습니다.
▶ 야산서 대형견에 물려 숨져…사육장 탈출?
경기 남양주시의 한 야산에서 50대 여성이 대형견에 물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 현장 근처에 불법 사육장이 있었는데, 경찰은 이곳에서 대형견이 탈출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 콩고서 화산 폭발…용암 흘러 수천 명 대피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에 있는 니라공고화산이 폭발해 3천5백 명이 대피했습니다. 니라공고화산에서 나온 용암은 인근 도로를 뒤덮고, 2백만 명 도시 고마 인근에서 멈췄습니다.
▶ 회식 이튿날 숙취운전 사망…"업무상 재해"
회식 이튿날 술이 덜 깬 상태로 운전하다 사고를 내 숨진 경우도 '업무상 재해'로 인정해야 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습니다. 법원은 "업무와 사망 사이 인과관계가 단절됐다고 보기 어렵다"고 봤습니다.
▶ 대구 유흥가발 확산 '비상'…AZ 접종 재개
대구 유흥가발 누적 확진자가 114명으로 늘어나는 등 주말에도 감염 확산세가 꺾이지 않았습니다. 공급 부족으로 접종을 중단했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27일부터 다시 1차 접종을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