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551명으로 집계돼 이틀째 5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부산시는 확산세가 심상치 않자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서 2단계로 올렸습니다.
▶ 전국 예방접종센터 46곳에서 75세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백신 휴가도 본격 도입돼 접종 후 이상반응이 나타나면 이틀까지 별도의 의사소견서나 증명서 없이도 휴가를 쓸 수 있습니다.
▶ 국세청은 3기 신도시 예정지 6곳의 토지 거래를 분석한 결과, 탈세혐의가 포착된 165명에 대해 세무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편법증여 의심사례가 115명으로 가장 많았고, 법인 자금으로 부동산을 취득한 경우도 30명에 달했습니다.
▶ 인천 을왕리해수욕장 인근 도로에서 음주 운전을 하다 치킨을 배달하던 50대 가장을 치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여성 운전자에게 징역 5년
함께 재판에 넘겨진 남성 동승자는 음주운전 방조 혐의만 인정돼 집행유예 선고를 받았습니다.
▶ 신한은행 미얀마 양곤지점의 현지 직원이 통근 차량으로 귀가하던 중 군경이 쏜 총에 맞아 의식불명에 빠졌습니다.
미국과 독일, 노르웨이 등이 현지 체류 중인 자국민에게 철수를 권고한 가운데, 한국행 임시항공편 가격도 오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