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검찰청은 전국 검찰청에 부동산 투기사범 전담수사팀 확대 편성과 함께 "공직 관련 투기사범을 전원 구속하고 법정 최고형을 구형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최근 5년간 처분된 부동산 투기 관련 사건을 재점검하는 등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설 방침입니다.
▶ 지난 2월, 10살 조카를 빗자루 등으로 폭행하고 욕조에 머리를 담그는 등 학대해 숨지게 한 부부에 대한 첫 재판이 열렸습니다.
이모 부부 변호인은 "살해하려는 범행의도가 없었다"며 살인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 김여정 북한 노동당 선전선동부 부부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발언을 겨냥해 "미국산 앵무새, 철면피"라며 거칠게 비난했습니다.
청와대는 "유감스럽다"며 "북한도 대화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미국 뉴욕의 지하철에서 흑인 남성이 아시아인 남성을 무차별적으로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해 뉴욕 경
K팝 스타 방탄소년단은 아시아계 혐오와 인종차별에 맞서는 메시지를 냈습니다.
▶ 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지속 중인 가운데 신규 확진자 수가 다시 400명대로 올랐습니다.
방역당국은 4월 종교행사와 봄맞이 여행 등으로 감염 확산 우려가 있다며 봄철 나들이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