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올림푸스한국] |
올림푸스한국과 대한암협회는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정서적 지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고잉 온(Going-on)'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웹툰은 2017년 베스트셀러 '며느라기'로 '오늘의 우리 만화'에 선정되고 최근에는 웹드라마로 방영돼 화제가 된 수신지 작가와 협업해 제작됐다. 수신지 작가는 난소암을 투병한 경험이 있다.
웹툰은 암 경험자가 일터에 복귀 후 동료들과의 관계에서 겪게 되는 당혹감, 외로움 등을 담담하게 보여준다.
일터에서 동료들이 격려하고 위로하기 위해 건네는 말이 의도치 않게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수 있음을 사실적으로 그렸다. 이를 통해 암 경험자 200만명 시대를 맞이한 지금, 우리 사회가 암 경험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지가 필요함을 보여 준다.
이번 작품은 올림푸스한국 CSR 인스타그램 계정, 수신지 작가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 고잉 온 유튜브 채널, 대한암협회 홈페이지에서 공개됐다.
올림푸스한국은 암 경험자의 계속되는 아름다운 삶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하기위해 9일부터 18일까지 고잉 온 캠페인 유튜브 및 올림푸스한국 CSR 인스타그램에서 응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스타벅스 상품권, 작가 사인이 들어간 도서 등을 준다.
윤영조 올림푸스한국 경영총괄부문장은 "암생존율이 증가한 만큼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gistar@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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