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을 이해하고 정보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초·중학생의 역량이 개선되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오늘(8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0 디지털 리터러시 수준 측정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정보원이 지난해 10월 2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전국 초·중학생의 약 1%인 2만3천여 명을 대상으로 100점 만점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조사한 결과 초등학생의 평균 점수는 59.69점, 중학생은 65점이었습니다.
1년 전 초등학생(58.53점), 중학생(59.37점)의 평균 점수보다 각각 상승했습니다.
디지털 리터러시 세부 항목에서 학생들의 평균 점수는 모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전보다 높았습니다.
정보원은 "기본적인 정보통신기술(ICT) 학습 환경의 차이가 점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