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설 특보가 발효된 강원 영동 지방은 폭설로 산간도로 곳곳에서 극심한 정체와 교통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내일 아침은 북쪽에서 찬 공기가 들어오면서 전국이 영하권에 들 것을 보입니다.
▶ 문 대통령 "일본과 대화 준비돼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3.1절 기념식에서 "언제든 일본과 마주앉아 대화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도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협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박영선 후보 확정…안철수, 금태섭에 승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설 민주당 후보로 박영선 후보가 확정됐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도 야권후보 단일화를 위한 제3지대 경선에서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에 승리했습니다.
▶ "대면수업 하러 가요"…농촌 유학 떠나는 아이들
코로나19 장기화로 도시를 떠나 대면수업이 가능한 농촌으로 유학을 가는 학생이 늘고 있습니다. 내일 개학을 앞두고 새 학기 준비가 한창인 시골 학교로 MBN이 찾아가봤습니다.
▶ 미나리,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
한국 이민자 가족의 미국 정착 이야기를 다룬 영화 '미나리'가 제78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받았습니다. 다음달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2월 수출 9.5% ↑…4개월 연속 증가
지난달 우리나라 수출이 1년 전보다 9.5% 늘며 4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설 연휴로 조업 일이 사흘이나 줄었지만, 2월 수출액으로는 9년 만에 최대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