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Z백신 각지로 배송…내일 접종 시작
내일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전국의 요양병원과 보건소 등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배송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국내 1호 접종자는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만 65세 미만 입소자나 입원자 중 한 명이라고 밝혔습니다.
▶ 신규확진 396명…내일 거리두기 조정
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자가 396명으로 집계돼 다시 400명대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확산세가 뚜렷하게 진정되지 않는 가운데, 정부는 내일 거리두기 단계 조정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수사외압 의혹' 이성윤 피의자 전환
김학의 전 법무차관의 불법출국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외압을 넣은 의혹을 받고 있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했습니다.
이 지검장은 계속해서 소환 통보를 거부하고 있는데 검찰의 강제수사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 '사실을 말한 죄' 위헌 여부 오늘 결정
사실을 말했더라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처벌하는 형법 조항에 대해 헌법재판소가 오늘 위헌 여부를 결정합니다.
헌재는 지난해 9월 공개변론을 진행해 이 조항이 표현의 자유를 침해해 위헌인지 여부를 놓고 각계 의견을 들은 바 있습니다.
▶ 제3지대 안철수-금태섭 오늘 2차 토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금태섭 전 의원의 서울시장 제3지대 후보 단일화 2차 토론이 오늘 진행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단일화 토론을 두 번으로 제한해 TV 생중계를 할 수 없게 된 이번 토론은 유튜브로 생중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