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확진 513명…전 세계 200만 명 사망
오늘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13명 나와 나흘째 500명대 확진세가 이어졌습니다. 전 세계 코로나19 사망자 수는 200만 명을 넘어섰고, 누적 확진자도 1억 명 육박해 전 세계적으로도 확진세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 내일 방역조치 발표…'5인 금지' 연장할 듯
정부가 내일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조치 조정안을 발표합니다. 수도권 실내체육시설 등 일부 시설과 업종에 대해서는 영업재개를 허용할 것으로 보이지만, 현행 거리두기 단계와 5인 이상 모임금지 조치는 연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 북한, 야간 열병식 개최…신형 SLBM 공개
북한이 어제 저녁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참석한 가운데 야간 열병식을 열었습니다.
이번 열병식에는 '북극성-5형'으로 추정되는 신형 SLBM과 '북한판 이스칸데르' 개량형을 비롯해 전략·전술무기가 등장했습니다.
▶ 홍남기 "부동산 안정 위해 신규 공급 집중"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올해 첫 부동산 관계장관 점검 회의에서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신규주택 공급에 가장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 등 세제 강화는 예정대로 진행하겠다는 방침도 밝혔습니다.
▶ 연말정산 간소화 개통…모바일 서비스 확대
직장인이 연말정산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오늘(15) 개통해 아침 6시부터 접속이 시작됐습니다.
올해부터는 기존의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는 물론 카카오 등 사설인증서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조회할 수 있는 공제 내역도 늘어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