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대학입학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다음 달 7일 시작됩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전국 4년제 대학은 1월 7일부터 1월 11일까지, 전문대학은 1월 7일부터 18일까지 원서 접수를 한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대교협은 원서접수를 지원하기 위해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를 지난 7월부터 개통했으며, 정시모집 때 이용할 수 있도록 수험생들에게 대입 공통 원서를 미리 작성해달라고 안내했습니다.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는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로 4년제 대학 188곳, 전문대학 135곳, 기타 5곳 등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입니다.
수험생들은 정시 원서 접수 기간에 앞서 원서 접수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나 '진학어플라이' 중 한 곳에 통합회원으로 가입한 뒤 공통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활용하면 됩니다.
수시모집 때 작성했던 회원 정보와 공통 원서가 있다면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교협은 수험생들에게 "자신의 컴퓨터에서 원서접수 대행사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없는지 미리 확인한 후 공통 원서를 미리 작성해달라"면서 "공개된 장소의 PC를 사용하는 경우 프로그램 설치
한편 대교협은 유튜브 '대학어디가TV'에서 원서접수 방법을 안내하고, 대입정보포털 '어디가(adiga.kr)'에서 대학별 정시모집 주요 사항을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