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인 오늘 전국이 흐리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최고 10센티미터 이상의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야외에 나가 있는 기상캐스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바깥에 눈이 내리고 있네요?
<오프닝>네, 지금 제가 나와있는 한옥마을에는 보시는 것처럼 땅에 눈이 쌓일 정도로 꽤 많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서해 상에서 발달한 눈구름대가 유입되면서 현재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북부에는 눈이 내리고 있는데요.
<1>중부지방은 오늘 늦은 오후까지 눈이 오겠고, 남부지방은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폭설이 쏟아지겠는데요. 강원영서남부에 최고 10센티미터 이상,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강원내륙과 산지, 충청내륙과 경북북부내륙에 2에서 7센티미터, 그 밖의 지역은 1에서 3센티미터의 눈이 예상됩니다.
<2>중부지방에 많은 눈이 예상되면서 현재 서울과 경기, 강원과 충북북부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그 밖에 중부 곳곳에도 대설주의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어 대설예비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클로징>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습니다. 안전에 유의하셔야겠고요. 낮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날이 급격히 추워지겠습니다. 한파에도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한옥마을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MBN #MBN뉴스와이드 #폭설 #조수연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