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한국형 뉴딜 사업 예산의 절반인 75조 원을 비수도권 지역에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뉴딜 전략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국가발전의 축을 지역 중심으로 전환하겠다"며 야당 지자체장들에게 협치를 강조했습니다.
▶ 마스크 의무화 첫날…일부 시민 "몰랐다"
마스크 착용 의무화 첫날, 시민들은 대부분 마스크를 잘 착용했지만, 일부는 의무화가 된 걸 몰랐습니다. 마스크 규정을 어기면 다음 달 13일부터 최대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단독] 옵티머스 대표 "여권 최고위층에 로비"
김재현 옵티머스 대표가 여권 최고위층 인사들을 상대로 로비를 했다고 말하는 등 인맥을 과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구속 중에도 측근들을 통해 기업 경영권 분쟁에 개입한 정황도 포착됐습니다.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단독] 차량에 중계기 설치…신종 보이스피싱 적발
중국 등 외국에서 걸려온 전화를 국내 번호로 둔갑시킨 보이스피싱 조직원이 구속됐습니다. 차량 안에 중계기를 설치해 경찰 추적을 피하는 신종 수법을 썼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 BTS, 빌보드 1·2위 석권…11년 만의 쾌거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비지 러브'와 '다이너마이트'가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와 2위에 동시에 올랐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블랙 아이드 피스 이후 11년 만에 'Top 2'를 점령한 그룹이 됐습니다.
▶ 군 "북 초대형 방사포 원점 타격 가능"
한반도 전역을 타격권으로 하는 북한의 초대형 방사포를 패트리엇 체계 등으로 요격 가능하다고 군이 밝혔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방사포가 동시다발적으로 날아올 때는 요격이 어렵다며 반신반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