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규 확진 110명…나흘 만에 다시 세 자릿수
오늘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110명으로 나흘 만에 다시 세 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이 중 국내 발생은 99명입니다.
특히, LG그룹 주요 계열사가 모인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에서는 지난 21일부터 총 5명의 확진지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집단감염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2. 정은경 청장, 美타임지 100인 선정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선정됐습니다.
청와대는 타임지 측의 요청에 따라 정 청장에 대한 소개 글을 문재인 대통령이 작성했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소개 글에서 "정 청장은 방역의 최전방에서 국민들과 진솔하게 소통해 K-방역을 성공으로 이끌었다"고 소개했습니다.
3. 2차 재난지원금 내일부터 지급
7조 8천억 규모의 4차 추경안이 어젯밤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이에 따라 2차 재난지원금은 내일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 등을 대상으로 하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부터 지급됩니다.
25일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 28일엔 아동특별돌봄지원비가, 29일부터는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이 지급됩니다.
4. 정세균 "독감 예방접종 차질, 국민께 송구"
정세균 국무총리는 독감 백신 유통 문제로 무료접종 사업을 일시 중단한 데 대해 유감을 표했습니다.
정 총리는 "국민 건강 보호를 위해 불가피한 조치였지만, 예방접종이 차질을 빚게 돼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5. 테슬라 "완전 자율주행차·반값 전기차"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한 달 내 완전자율주행 차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머스크는 이와 더불어 전기차 배터리 가격을 절반으로 낮춰 2천만 원대의 반값 전기차를 출시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가장 핫한 뉴스, 프레스 나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