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 전 대통령 소환일 오늘 확정
검찰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답변서 검토에 들어간 가운데 노 전 대통령의 소환 날짜도 오늘 중으로 확정될 전망입니다.
▶ 4·29 재보선 D-3…정국 분수령
여야 간 격돌은 물론 각 당내 계파 간 대립구도를 뒤흔들 4·29 재보선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각 당 후보들은 막판 표심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돼지독감 미국으로 확산 비상
멕시코에서 시작된 돼지독감이 미국까지 확산하는 가운데 각국 방역 당국도 방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세계 경기 내년 초 바닥권 도달"
누리엘 루비니 미국 뉴욕대 교수는 "세계 경기가 바닥권에 도달하려면 지금부터 1년 정도 더 걸릴 것"이라며 "내년 초반 바닥권에 도달해 서서히 회복세를 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만화·PC방서 담배 못 피운다
정부가 내년 6월부터 만화방과 PC방 그리고 일정 규모 이상의 음식점 등 16개 공중이용시설에서 담배를 피울 수 없도록 법 개정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수유리 참사 운전자 구속영장
경찰은 12명이 숨지거나 다친 수유리 교통사고 참사와 관련해 사고를 낸 관광버스 운전사 이 모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사고 버스가 소속된 관광 회사 대표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 부산 센텀 CGV 극장 대피소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 내 CGV 영화관 천장에서 석고보드 일부가 객석으로 떨어지려고 해 관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일어났습니다.
▶ 동해안·내륙 지방 흐리고 비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동해안과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는 곳이 많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