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민원 상담 및 신청 챗봇 서비스인 '아라'를 오늘(8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아라' 서비스는 병무행정 관련 상담을 연중 24시간 지원하며, 별도 서식 작성 없이 39가지 민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중 근무시간에만 가능했던 민원 신청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입니다.
병무청 모바일앱 및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병무청을 추가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고충 등과 같이 법령에 예외적인 질문 및 상담은 기존처럼 일반 전문상담원을 통해야만 할 수 있습니다.
입영일자 등 개인정보 조회나 민원서류 제출 시에는 본인 인증 절차를 밟아야 하는데, 휴대전화와 공인인서 인증 방식 외에 지문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블
병무청은 올해 상담 내용 등을 분석해 상담 범위를 차츰 확대하는 한편 병역의무자들의 전공이나 학업 일정 등을 고려해 입영 시기·방법·복무 분야 등을 제안하는 개별 상담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