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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캡처] |
긴급재난지원금 조회는 세대주만 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이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면 우선 각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이후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을 누른다.
사용자 본인 확인란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계좌번호와 보안카드 번호 등 요구되는 정보를 입력한다.
공인인증서가 발급되면 하드디스크나 이동식 디스크, 휴대폰 등에 인증서를 저장하면 된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조회·신청할 수 있다.
주말에는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세대주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디지털뉴스국 김지원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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