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설기데이는 상업적인 마케팅으로 얼룩진 화이트데이(3.14)에 사탕 대신 우리민족 고유음식인 백설기 떡을 선물함으로써 쌀 소비를 촉진하고 우리 쌀 사랑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9회를 맞이했다.
이번에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백설기데이와 쌀 소비촉진을 위해 '라이스한 하루'라는 제목으로 제작, 총 4만개의 이모티콘을 '백설기데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사람에게 3월 13일부터 선착순 배포한다.
이와 더불어 농협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백설기
이성희 농협회장은 "이번 행사로 3월 14일을 백설기데이로 인식하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는 좋은 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부와 함께 쌀 소비가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