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일 정상 "경제금융 협력 강화"
이명박 대통령과 아소 다로 일본 총리가 오늘 (12일) 청와대에서 한일정상회담을 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정부 "설 자금 16조 원 공급"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등을 위해 설 자금으로 16조 원이 시중에 풀립니다. 정부와 여당은 설 물가 안정을 위해 주요 성수품의 공급을 최대 3배 이상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 코스피 24P↓… 환율 16원 ↑
코스피 지수가 사흘째 내림세를 보이며 24P 하락한 1,156P로 마감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6원 오른 1,359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설 이전 건설·조선사 등급 판정"
은행들의 건설사와 중소형 조선사에 대한 신용평가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금융감독당국은 오는 23일까지 최종 구조조정 대상을 선정하기로 했습니다.
▶ 정부, 쌍용차 협력업체 지원 추진
정부가 쌍용차 협력업체들에 대한 금융·고용 지원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내일(13일) 쌍용차 주요 협력업체와 만나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 "실제 피해"…구속적부심 신청
검찰은 '미네르바'로 지목된 박모 씨의 허위 글로 인해 외환시장에서 실질적 피해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미네르봐 변호인 측은 내일 법원에 구속적부심을 신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잠실 재건축 급등…"한 달새 2억 올라"
강남 투기지역 해제 움직임과 제2롯데월드 건립으로 잠실 집값이 크게 뛰고 있습니다. 한 달 사이 2억 원
▶ 호남 많은 눈…수요일까지 강추위
호남과 제주 산간에 많은 눈이 내려 일부지방에는 20센티미터가 넘는 눈이 쌓였습니다. 한낮에도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강추위가 수요일까지 계속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