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수요가 풍부한 ‘항아리’ 상권 내 상가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항아리 상권은 특정 지역에 상권이 한정돼 더 이상 팽창하지 않으면서 소비자가 타 지역으로도 빠져나가지 않는 상권을 뜻합니다.
물이 가득 차 넘실대는 항아리처럼 수요가 공급을 초과한다는 의미가 담긴 용어입니다. 인천 루원시티 공동2블록에 공급되는 일반아파트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가 그 중 하나입니다.
이 단지 내 상가는 ‘포레나 루원시티’ 아파트 1,128세대는 물론 북동쪽 블록에 이미 입주한 3,030세대, 공급예정인 909세대 등 약 5,000세대를 배후에 두고 있습니다. 또 단지 앞 횡단보도로 접근이 용이한 공공청사 근무자 1,000여 명 외에도 행정처리를 위해 청사를 찾는 민원인들의 유동인구가 연간 약 4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됩니다.
인천 2호선 가정역과 서울 7호선 연장 루원시티역(예정)의 더블역세권에 위치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다양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상권 분석을 통한 층별, 업종별 등 다양한 MD구성이 이뤄졌으며 스트리트형 상가 형태로 저층으로 상가가 줄지어 형성돼 길을 지나는 고객들에게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포레나 루원시티’ 상업시설 A동은 아파트 단지 주출입구, B동은 부출입구 전면부에 주로 배치돼 있기 때문에 단지 내 수요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로변에 접해있는 A동 B3층은 직접 대면영업이 필요한 라이프서비스 매장(은행, 편의점, 약국 등) 입주민 생활편의에 중점을 둔 필수 근생매장(부동산, 세탁소, 슈퍼마켓 등) 제2청사 특화상권의 장점을 극대화한 F&B매장(트렌디 독립브랜드, 대형프랜차이즈 F&B 등) 그리고 입주민 뿐 아니라 외부 수요를 끌어올 수 있는 전시 판매장(인테리어, 리빙용품, 패션용품 등) 업종이
B1층과 1층에는 단지 내 독점 수요와 더불어 건너편 제2청사, 봉수초등학교 수요를 감안한 건강검진센터 키즈&성인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매장 뷰티&클리닉 키즈에듀 키즈전문클리닉 등이 적합한 업종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포레나 루원시티’ 상업시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