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인천재능대학교 총장)는 10일 오후 1시 더케이서울호텔에서 2019년 전문대학의 교수학습 지원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의 특화된 우수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2019년 전문대학 교수학습 우수사례 발표회 및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전문대학 교수학습 및 전공심화과정 관계자 약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는 2019년 한 해 동안 전문대학 교수학습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현장의 우수한 성과에 대한 시상으로 진행된다.
'2019년 우수 교수학습 지원 전문대학' 부문에서는 동의과학대학교와 충북보건과학대학교가 우수한 교수학습 지원 체계를 갖추고 체계적인 교수학습 지원을 하고 있는 전문대학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 인정서와 현판을 받는다. 또 '교수학습 혁신대회' 부문에서는 전문대학 현장의 혁신적인 교수학습 방법 및 전문대학생에게 적합한 교수학습 지원 모델12개 사례를 선정해 교육부장관상,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을 각각 시상한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수상 대상은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실용음악학과로, 운영 중인 학사학위 전공심화 교육과정과 특화된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을 수상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시상식에 이어 교수학습 우수사례 발표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워크숍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전문대교협 측은 "교수학습 우수사례 발표는 교육부장관상 수상을 통해 입증된 전문대학 교육 현장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수학습 방법의 효율적 현장 적용과 활용방안을 제시하는 자리"라며 "또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워크숍은 질 관리 체제 개편 방향 등의 정보 제공과 우수한
윤여송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회장(인덕대학교 총장)은 "전문대학만의 차별화된 교수학습을 통해 교육방식의 혁신과 내실화를 주도하고, 미래변화를 위한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고등직업교육 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민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