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마(Amoma) 폐업 통보 이메일과 로고. [자료 제공 = 한국소비자원] |
최근 글로벌 호텔 예약사이트 '아모마닷컴' 폐업으로 소비자들의 피해가 예상된다. 한국소비자원은 관련 소비자불만이 접수되고 있으며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피해 사례가 확인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아모마닷컴'을 통해 호텔을 예약한 소비자들에게 ▲예약한 호텔에 연락해 예약이 유효한지 ▲호텔 예약이 되어 있지 않거나 취소된 경우, 예약 시 사용한 신용(체크)카드사에 연락해 차지백 서비스 신청 ▲여행자 보험에 가입한 경우 해당 보험사에 예약
차지백 서비스란 국제거래에서 소비자가 피해를 입은 경우 신용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를 취소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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