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이 시각 서울의 16도, 대관령은 9.1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거나 비슷하게 출발합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살짝 내려갈 텐데요. 서울 26도, 대구 24도가 되겠습니다.
<최고>그 밖의 자세한 낮 기온 보시면 대전 24도, 전주 25도, 광주 26도로 선선하겠습니다.
<일기도>오늘 하루 구름만 많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단,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북상하는 태풍의 영향으로 먼저 비가 시작되는건데요.
<태풍>17호 태풍 타파는 소형으로, 일본 오키나와 남쪽 해상에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점차 몸집과 세력을 키우겠습니다. 변동 가능성이 있긴하지만, 일요일 오후에는 서귀포 남쪽 해상까지 진출한뒤 대한해협을 거쳐,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2>따라서 내일부터 글피까지 전국에서 비가 오겠습니다. 특히, 제주와 동해안, 남해안, 지리산 부근에서는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제주 산지에서는 500mm이상의 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국적으로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주간>내일은 일부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에서 비가 오겠고요. 일요일부터 월요일 낮까지는 전국이 비구름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클로징>올해는 유독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 태풍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번 태풍은 지난번 태풍 링링과는 달리 바람뿐 아니라, 많은 비를 동반할텐데요. 대비를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