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캡처] |
6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지난 7월 8일 뉴욕을 떠나 인천으로 향하던 OZ221편(A380) 여객기에 탑승한 최모(8)양이 이륙 1시간 반 만에 고열과 복통을 호소했다.
승무원들은 차가운 물수건으로 최양의 몸을 닦아 체온을 낮추고 대화를 시도하며 최양의 상태를 살폈다. 기내에 탑승했던 의사는 최양을 진찰한 뒤 병원으로 이송해야 한다는 소견을 냈다.
해당 항공편 기장은 인근에 있는 미국 알래스카주 앵커리지 국제공항으로 비상착륙했다.
이 과정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안전한 착륙을 위해 비행기 무게를 줄이고자 항공유 15톤(2000만원 상당)을 공중에 버렸고, 승객들은 예정시간보다 4시간 가량 늦게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미리 대기하던 아시아나항공 앵커리지 지점 직원들이 최양의 병원 후송을 도왔고, 최양은 병원에서 응급조치를 받았다.
도착 스케줄이 지연됐으나 인천 도착 후 "긴급 회항으로 죄송하고, 협조에 감사드린다"는 기장의 안내방송에 470여명의 승객은 박수로 화답했다.
승객의 협조와 항공사 도움을 알게 된 최양의 아버지는
최양의 아버지는 편지에서 "아시아나항공의 도움으로 아이가 무사히 회복해 웃는 얼굴을 다시 볼 수 있게 됐다"며 "급박한 상황을 이해하고 비상 착륙을 허락해주신 모든 승객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세현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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