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인 오늘 태풍 '다나스'에서 약화된 열대저압부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보죠. 조수연 캐스터, 비가 언제까지, 얼마나 내리는 건가요?
<1>네, 현재 전국이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래 내리진 않을 것으로 보이고요. 서쪽 지방부터 차차 그치기 시작해 정오 무렵에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충청, 호남 지역의 비가 모두 그치겠습니다. 늦은 오후쯤에는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되지만,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은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2>그 사이 예상되는 비의 양은 강원 남부와 충북, 호남 동부와 영남에 10에서 50밀리미터가량이고요.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전국에는 5에서 2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레이더>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중부>오늘 하늘이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요.
<남부>경북 동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밤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28도, 대전 29도, 광주 29도, 대구 30도로 후텁지근하겠고요. 동해안 지역은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겠습니다.
<해상>한편, 동해상과 남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물결이 최고 5미터까지 매우 거세게 일겠습니다.
<주간>모레까지 낮 기온이 30도를 넘어서면서 무척 덥겠고요. 수요일부터는 다시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