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키스컴퍼니 지역사랑 장학금 캠페인 |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고통을 함께 나누자는 뜻으로 소줏값을 올리지 않기로 했다"며 "지역사랑 장학금 캠페인 등 맥키스컴퍼니가 해온 꾸준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맥키스는 자사가 생산하는 이제우린 소주는 2015년 11월 가격 인상 이후 지금까지 병당 1016원(공장 출고가)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하이트진로가 소주 가격을 6.45% 인상(인상가 1081원)한다고 발표하면서 식당에선 소주 한 병에 5000원까지 오를 전망이다. 음식점 업주들은 공장 출고가 인상에 따라 소줏값을 올려 받으면 서민들에게 큰 부담이 될 뿐 아니라 매출도 크게 줄 것으로 걱정하고 있다.
소주업계에선 1등 업체가 가격을 인상하면 후발 주자들도 뒤따르는 게 관행처럼 이어졌다. 맥키스는 소주 가격 인상에 따른 체감물가 상승과 소비위축을 우려했다. 이같은 가격 동결 결정은 50억여원의 예상이익을 포기하는 것이라는 게 맥키스측 설명이다.
맥키스는 지역 주민을 위해 장학금도 적립해 판매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겠다고 선언했다. 그것도 한번뿐이 아니라 10년간 지속한다는 약속이다. 지역사랑 장학캠페인은 지역민과 함께하겠다는 지역기업의 약속으로 대전 뿐 아니라 세종·충남권 각 시·군에서 소비되는 '이제우린' 소주의 판매 적립금을 모아 각 지역의 인재육성을 돕는 지역 상생 캠페인이다. 대전과 세종, 충남 15개 시·군과 업무협약을 체결, 해당 지역 소주 판매량에 따라 일정 금액을 매년 장학금으로 기탁한다.소주 1병당 5원을 적립해 매년 3억원 이상, 10년간 40억원에 가까운 장학금을 기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은 돌산이던 계족산을 2006년부터 매년 10억여원을
[대전 = 조한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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