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AI수학'은 AI 분석 기술을 적용한 초등 수학 학습 프로그램으로, 칙센트미하이 교수의 '몰입(FLOW) 이론'을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웅진씽크빅 AI수학'에선 칙센트미하이 교수가 제시한 ▲명확한 목표 ▲도전과제와 능력의 균형 ▲행동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 3가지 조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매주 새로운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학습 목표를 보여주는 '학습 시작' 페이지가 있다. '학습 시작' 페이지는 학습 목표와 나의 현재 상태, 목표 지점에 가기 위해 무엇을 할지 시각화해 알려준다. 또 이번 학습에서 달성해야 하는 명확한 목표를 인지하고 학습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성취도가 높은 아이와 낮은 아이가 동일하게 학습하는 기존의 종이 학습 방식은 아이별 학습능력에 따라 지루함이나 의욕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웅진씽크빅 AI수학'은 실시간 AI 분석기술을 적용해 매 학습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개인별 정보로 몰입을 위한 도전적 학습 코스를 생성한다. 단순히 문항의 난이도나 평균 오답률 분석은 물론 아이별 체감 난이도, 예측 정답률, 적정 풀이 시간 등 학습 습관까지 다각적으로 분석한 맞춤 학습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AI 선생님이 실시간으로 함께 학습하면서 고쳐야 할 학습 습관을 즉시 교정해 주고 틀렸을 때 바로 해설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틀린 이유에 따라 다시 도전하게 하거나 개념을 확인하게 하는 등 아이에 따라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김난주 웅진씽크빅 수석연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