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오뚜기 '진라면'을 겨냥한 700원 가격의 '해피라면'을 재출시합니다.
오늘(1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해피라면'을 2월말 재출시합니다. 해피라면은 농심이 1982년 출시했던 제품입니다. 신라면 출시 후 1990년대 단종됐습니다.
농심은 이달초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유통사들과 해피라면 가격 협상을 벌여왔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마트 등 유통 업계 납품 전 해피라면 마케팅을 준비중"이라고 전했습니다.
해피라면의 타깃은 저가 시장입니다. 소비자가격은 개당 700원으로 간판 제품 신라면보다 약 20% 낮습니다. 경쟁사 오뚜기의 진라면(750원)보다 낮게 책정했습니다. 대형마트 기준으로는 한 묶음(5개)에 2750원으로 개당 500원대입니다. 이 역시 진라면 묶음보다 저렴합니다.
농심의 해피라면 출시는 오뚜기 라면의 부상과 맞닿아 있습니다. 오뚜기는 11년째 자사 대표라면 진라면 가격을 동결했습니다. 이는 농심과 오뚜기의 라면 시장 점유율 격차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한때 70% 시장 점유율을 자랑했던 농심의 점유율은 작년 5
농심 관계자는 "최근 유행하는 레트로(복고) 콘셉트를 적용해 중장년층에겐 추억의 라면으로, 젊은 층에게는 새로운 라면으로 마케팅할 것"이라며 "소비자 취향이 세분화되는 만큼 다양한 가격대의 다양한 제품으로 특정 타깃 잡기에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