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복심'으로 알려진 김영철 부위원장이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을 만나기 위해 내일 워싱턴으로 출발합니다. 최선희 외무성 부상도 스웨덴을 방문할 예정이어서 북미 접촉이 미국과 스웨덴에서 동시에 이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 '투기의혹' 손혜원 "허위" 목포는 '발칵'
손혜원 민주당 의원이 전남 목포에 건물 9채를 투기성으로 매입했다는 의혹에, "명백한 허위"라며 반발했습니다. 목포 현지에선 손 의원의 투기 여부를 놓고 반응이 엇갈립니다.
▶ 서영교 '재판 청탁' 정황 민주당 조사 착수
서영교 민주당 의원은 의원실에 국회 파견 판사를 불러 지인의 재판을 청탁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민주당은 사실관계부터 파악하겠다며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단독] 정구에서도 미투 "코치가 수차례 성폭행"
정구에서도 여고생이 코치에게 수차례 성폭행을 당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무려 10년도 더 된 사건인데, 피해자는 이번 체육계의 '미투'를 보며 용기를 냈다고 밝혔습니다.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 '헤나 염색' 부작용 속출 정부 점검 나서
천연 염모제로 알려진 헤나 가루로 염색을 한 뒤 착색, 발진과 같은 부작용에 시달리는 일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시중의 헤나 염모제를 검사하는 한편 전문으로 헤나 염색을 하는 헤나방들도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 브렉시트 합의안 '부결' 정부 대책회의
영국이 유럽연합에서 탈퇴하는 데 따른 영국과 유럽연합의 합의안, 브렉시트 합의안이 영국 의회에서 부결됐습니다. 영국이 합의 없이 유럽연합을 탈퇴할 경우 우리나라 수출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정부가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