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14일 행정안전부는 정부 24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앞서 언급한 5종의 증명서 이외에도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에 대해서도 기존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 부담해야 하는 민원수수료를 정부24에서는 무료로 발급하므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정부24는 일평균 30여만명 이상이 다양한 정부서비스 이용 및 민원 신청을 위해 접속하므로, 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기간 이용자 급
정선용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정부24는 국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입학 등 이용이 많은 시기에는 국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나현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