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오래 사는 것보다 얼마나 건강하게 사는 지가 중요해진 시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건강 상태도 확인하고, 전문가로부터 꼭 필요한 건강 상식도 배우는 건강 페스티벌이 경기도 수원에서 열렸습니다.
이재호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 기자 】
돼지고기를 이용해 장조림을 만듭니다.
평소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특별한 조리법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습니다.
▶ 인터뷰 : 김하진 / 요리연구가
- "오늘 장조림을 해서 드실 때 우엉을 집어넣을 건데 같이 드시면 굉장히 좋을 것 같아요."
자신의 몸을 좀 더 건강하게 가꾸기 위한 전문가의 강연도 이어집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지부가 지역주민들을 위해 건강 페스티벌을 열었습니다.
▶ 인터뷰 : 배정실 / 경기 수원시
- "평소에 건강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렇게 와서 유명인도 만나고 제 건강 확인도 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하고 있어요."
건협 경기지부가 그동안 협소했던 장소를 벗어나 새로운 둥지를 틀게 되면서 특별한 행사가 열린 겁니다.
▶ 스탠딩 : 이재호 / 기자
- "지난 4일 문을 연 이곳 건협 경기지부는 지하 5층 지상 5층 규모로 단일 검진센터로는 경기도 최대 규모에 속합니다."
▶ 인터뷰 : 정혜인 /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 본부장
- "이전을 하면서 장비도 확충하고 인원도 보강해서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폭넓고 좋은 환경에서 검진의 질을 높이고…."
행사에서는 건강 전문가들의 강연과 사인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 인터뷰 : 윤 택 / 개그맨
- "좋은 공기, 좋은 물, 좋은 환경 등으로 힐링하시면서 건강 꼭 챙기십시오. 내년에도 꼭 건강해지실 거라고 믿고요. 더 열심히 건강을 위해서 노력하자고요. 파이팅!"
MBN뉴스 이재호입니다.
영상취재 : 박세준 기자
영상편집 : 한주희